자료실
National Nanotechnology Policy Center

나노기술 및 정책 정보

브라질 브라질, 녹색 일자리에 필요한 기술

페이지 정보

발행기관
국제노동기구
저자
그린나노
종류
 
나노기술분류
 
발행일
2010-06-13
조회
1,906

본문

연구는 국제노동기구(ILO) 유럽직업훈련개발센터(Cedefop) 공동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브라질은 탄소 경제에서 탄소 경제로의 전환기에 있다. 연구의 목적은 이러한 전환기에서 브라질 경제가 요구하는 녹색 직업과 기술의 특성을 묘사하고, 녹색 기술을 공급하는 데에 필수적인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다.

브라질이 배출하는 CO2 55% 산림과 토지 이용으로 발생하며, 2005년에는 수치가 58% 높아졌다. 그러나 브라질의 환경 입법과 제도는 매우 우수하게 갖추어져 있으며, 특정 부문의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 역시 많다. 에너지, 수송, 건설, 농업 브라질의 여러 산업 부문은 다수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말단 처리 기술(end-of-pipe), 기술을 확산시켜 온실 가스 배출이 미치는 영향을 완화시키고, 공학 전문가(전자 테크놀로지는 제외), 행정 전문가, 물리학과 공학 기술자, 일반 사무원, 제조 노동 인력, 농업/산림/어업 노동자 등의 직업 군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브라질의 녹색 경제는 공적 부문과 민간 부문의 투자 의향을 기초로 향후 5 많이 성장할 있으며, 청정 에너지, 재생 에너지원에 기초한 연료, 재활용 등도 이에 포함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