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독일] 독일연구협회, 신물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지원 결정(‘12.05.02)
페이지 정보
- 발행기관
- 국가나노기술정책센터
- 저자
- 나노R&D
- 종류
- 나노기술분류
- 발행일
- 2012-07-20
- 조회
- 2,960
- 출처 URL
본문
- 독일 뷔르쯔부르크(Würzburg)대학 연구팀의 화학, 물리학자들이 특정 성질을 지니는 신물질 개발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으며, 독일연구협회(DFG)는 향후 3년간 약 2백 3십만 유로를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광합성 연구가 진행될 것이다. 또한 분자 집합체와 분자 집합체의 빛에 대한 반응 특성은 물론 빛과 물질의 상호작용 연구를 통하여 광합성의 과정 및 광학적 현상을 이해하고 나아가 인공적으로 광합성을 조절하는 기술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 연구원들은 특정 성질을 함유한 신물질 연구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 개발된 신물질은 인공광합성 뿐만 아니라 버그방지 암호화 기술, 초고속 양자컴퓨터그리고 태양광 및 나노부품에 사용/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팀은 프로젝트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관련지식 및 기술의 응용과 각 학과별 전문인력 및 연구방법 공유를 통해 진보된 기술개발이 기대된다.
- 이전글[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연안풍력 터빈장치 부식 방지 기술개발 지원(‘12.05.03) 12.07.20
- 다음글[독일] 튀빙엔 대학, 나노입자 증명 센서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12.04.25) 12.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