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 중국항암협회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 설립 (‘12.12.10)
페이지 정보
- 발행기관
- 국가나노기술정책센터
- 저자
- 나노지원
- 종류
- 나노기술분류
- 발행일
- 2013-01-24
- 조회
- 4,865
- 출처 URL
본문
- 지난 12월 8일, 중국항암협회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 설립 대회 및 제1차 학술회의가 톈진(天津)에서 개최되었다.
- 이번 대회에는 중국항암협회 이사장인 하오시산(郝希山) 원사(院士)를 비롯하여 톈진의과대학, 국가나노과학센터, 중국과학원 하이에너지물리연구소, 중국과학원 상하이(上海)약물연구소, 화중(華中)과학기술대학, 상하이 쟈우퉁(交通)대학, 둥난(東南)대학, 우한(武漢)대학, 톈진시 제3중심병원 등 대학, 연구기관, 병원의 64명의 나노종양학 분야 과학자, 교수, 전문가들이 참석하였다.
- 이번 대회에서는 톈진 의과학대학 장닝(張寧) 교수를 제1회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 주임 위원으로 선출하였다. 그 외, 부주임 위원과 상임 위원도 선출하였다.
- 악성 종양은 인류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 질병으로서 인류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되고 있다. 나노과학기술의 신속한 발전에 따라 임상의학 중에서의 악성 종양 치료와 관련하여 나노생물기술의 우위를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 나노종양학 연구는 중요한 학술 가치와 사회의미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 과학기술 프로젝트 지원 하에 중국의 나노연구와 종양학 결합 분야는 현재 이미 국제적으로 중요한 연구 역량으로 부상하였으며 다양한 중대 과학연구 성과를 달성한 상황이다.
- 이번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 설립은 국제, 국내 관련 분야 과학자, 교수, 전문가들 간의 학술 교류를 확대하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학술 연구방향을 논의하는 면에서 중대한 역할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중국항암협회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의 설립은 국내 관련 분야 과학자, 교수, 전문가들을 위해 다양한 학과 학술교류기지(基地)와 국제협력 플랫폼을 제공하고 국내 나노종양학 우세 역량을 통합하여 중국의 나노종양학 연구 수준 향상을 추진하게 된다.
- 동시에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가 설립된 후 더욱 많은 우수한 젊은 인재들을 유치하고 육성하여 나노종양학 연구에 종사하도록 하고 관련 연구 성과도 종양 예방,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이론 근거와 참고 자료로 활용하여 암이라는 세계적인 난제 해결을 위해 중대한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 중국항암협회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의 설립행사가 개최된 후 나노종양학 전문위원회 제1차 학술회의가 개최되었다.
- 이전글[중국] 나노기술 연구개발과 응용분야 산학연 협력 추진 (‘12.12.12) 13.01.24
- 다음글[중국] CNAS 나노 전문위원회 2012 연차회의 개최 (‘12.12.10) 13.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