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National Nanotechnology Policy Center

나노기술 및 정책 정보

기타 [러시아] '러스나노'사 대표단, 사마라 주를 방문

페이지 정보

발행기관
NNPC
저자
 
종류
 
나노기술분류
 
발행일
2014-08-30
조회
3,616

본문

 

□ 주요 내용

 

○ 회의에서는 사마라 주와 '러스나노‘사, 인프라 및 교육 프로그램 재단의 협력 방향과 지역에서 구현될 프로젝트에 대해서 논의했다. 회의에는 사마라 정부의 각 부서의 임시 장관, 지역 주요 기업과 대학의 대표, ’러스나노‘사와 인프라 및 교육 프로그램 재단의 대표 등이 참가했다.

 

○ 니콜라이 메르쿠신은 “‘러스나노’사와의 협력은 2013년 4월에 아나톨리 추바이스가 사마라 주를 방문함으로써 시작되었다. 이 방문에서 사마라 지역 대표 기업과 대학은 십여 개의 나노기술 프로젝트를 선보였고 ‘러스나노’사와 사마라 주의 나노산업 발전에 협력하겠다는 의정서에 서명했다. 현재, ‘러스나노’사와의 협력 프로젝트는 매우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라고 협력 관계를 설명했다.

 

○ ‘러스나노’사 대표는 “우리는 지금까지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 이 중 하나로써 7월 1~10일간 톨리야티에서는 ‘Nanograd-2014’가 개최되었다. 그 외에 사마라 주와는 ‘AKOM’사와, ‘KuibishevAzot’사, ‘PET 센터’사 등의 프로젝트가 수행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회의는 수십억 루블에 해당하는 건축, 공학, 의학 분야의 3개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회의 결과 사마라 주는 ‘러스나노’사와 건축 부문의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협력을 진행하기로 결정되었다.

 

○ 또한, 아나톨리 추바이스는 회의에서 사마라 주가 나노기술센터를 설립하기에 필요한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했고 사마라 주의 나노기술센터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 결과 사마라 주는 근시에 개최될 나노기술센터 공모에 참가하기로 했다. 사마라 나노기술센터의 파트너는 ‘Open code'사, 'Akom'사가 될 것이며 프로젝트 예산은 약 30억 루블이다.